▷ HOME > 지역뉴스

 
  [사회/경제] 순천시 왕조2동, 소외된 주민에게 보건‧복지 통합 방문사...
 기사 작성자 : 전남동부신문
기사 작성일 : 2025-03-25  


순천시 왕조2동, 
소외된 주민에게 보건‧복지 통합 방문사례관리 지원 

가정으로 찾아가 맞춤형복지 안내와 건강문제 적극 해소

순천시 왕조2동(동장 정미자)는 3월부터 관내 중증장애인과 독거노인 등 1인 가정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 통합 방문사례관리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올해 신규 주민참여예산 복지특화사업으로 방문사례관리사 2명을 채용하여 이웃과 단절된 중증장애인과 1인 가정의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 다양한 복지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방문사례관리사 2명은 간호사와 사회복지 자격을 갖춘 전문가로, 주민가정에 방문하여 간호사는 혈압 셀프체크, 건강체조와 건강상담을 실시한다. 사회복지사는 맞춤형복지 상담과 핸드폰에 ‘순천 살핌’돌봄 앱을 설치 하면서 돌봄과 건강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방문사례관리 사업은 1차로 경로당 16개소 대상으로 시범 실시했다. 현재는 중중장애인, 독거노인 가정을 우선 방문하고 있으며, 향후 관내 70세 이상 전 노인까지 확대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정미자 왕조2동장은 “동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사회와 단절된 주민의 맞춤형 돌봄과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앞으로도 주민참여예산이 촘촘한 복지, 돌봄 강화에 쓰이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전남동부인터넷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남동부인터넷신문

 
   
 
 

 

 

월간 인기글
  순천시, 구직단념청년 위한 ‘청년…
  순천시, 전문건설업체 대상 법률위…
  순천시, 그린아일랜드에서 야외도…
  순천시,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 만…
  전국한우협회 순천시지부, 산불 피…
  순천시, 『2025년 농어민 공익수…
  순천시, 동천 물결 따라 보랏빛 꽃…
  순천시 주암면주민자치회, 봄맞이 …
  순천시 신대생활안전협의회, 해룡…
  양성평등교육 전문강사가 마을로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고객센터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ㆍ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전남 순천시 별량면 우산외동길 57 | 대표전화 : 061-745-9006 | 팩스 : 061-745-1071
사업자번호 : 612-88-00024 | 등록번호 : 전남 아 00212 | 등록일 : 2013. 08. 05. | 발행인 겸 편집인 : 이용
Copyright ⓒ 2013 전남동부신문. All rights reserved.